티스토리 뷰



평상시보다 신체적으로 무리를 하게 되는 날이 생기면 통증이 찾아오는 것은 당연한 상황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어떤 분들께서는 이렇다 할 정도로 무리를 한 게 아님에도 불구하고 아픔이 있다고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혹여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신체 내부적으로 어떠한 문제가 발발한 것은 아닌지 살필 수 있게끔 해야 한다 말씀을 드리고 있었습니다.



본원에서는 다양한 통증질환의 치료를 도와드렸습니다. 오늘은 전신 중에서도 아픔을 느끼기 쉬운 곳인 어깨 통증 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려 했는데요. 먼저 어깨 통증을 만들어내는 주안동어깨회전근파열이라는 질환에 대한 안내부터 차근차근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몸은 그냥 움직일 수 있는 게 아니라 내부적으로 근육이나 힘줄 같은 것이 섬세하게 설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이 손상을 입게 되면 자연스럽게 움직임도 어려워지고 통증이 느껴지는 등의 문제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어깨회전근파열이라는 질환은 회전근개라고 불리우는 총 네 가지의 어깨를 덮고 있는 근육이 손상을 입으면서 생겨나는 질환이라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꼭 네 가지 모두가 손상을 입은 게 아니더라도, 어느 한 곳에만 손상, 파열이 있더라도 통증이 생겨나면서 불편이 뒤를 쫓아올 수 있다고 인천후한의원에서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극적인 노력을 통하여 회복을 꾀할 수 있게끔 충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고 싶었습니다.




평상시 하는 일이라든가 취미 생활 등에 따라서 어깨를 과도하게 움직이는 것이 생활화되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쉽게 손상을 겪을 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신체가 노화를 겪으면서 어깨의 기능이 쇠퇴하게 되면 조금만 움직여도 금방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생기면서 주안동어깨회전근파열이 벌어질 수 있다 말했습니다.



이밖에도 교통사고 등 강한 충격을 안기는 사고가 원인이 되어 문제가 찾아오기도 하였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연유로 사태가 벌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은 괜찮을 것이라 함부로 생각을 하지 마시고 어째서 문제가 벌어지고 있는 것인지 신경 써서 확인을 하고 몸을 살필 수 있게 노력해 주실 것을 권유 드리고 싶었습니다.




주안동어깨회전근파열을 겪게 되면 먼저 어깨는 물론이거니와 경우에 따라서는 어깨와 밀접하게 연결돼 있는 경추부 쪽까지도 아픔이 느껴질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통증은 자연스럽게 가동범위를 감소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게끔 유도하였습니다. 팔을 위로 들려 하거나 뒤편으로 옮기려 할 때마다 아픔이 동반되어 움직임이 소극적으로 변하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팔을 움직일 때 뼈소리와 같은 소리가 들려오는 것 역시 해당 질환의 증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러한 문제 상황들이 존재하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서서 치료를 꾀할 수 있게 신경 써 주실 것을 권유 드리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팔의 힘까지 약해질 수 있는 등, 현재의 증상이 전부가 아니라 사태는 지속적으로 악화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몸을 돌보려는 태도를 중시 여겨 주어야 한다고 이야기를 전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본원에서는 주안동어깨회전근파열이 찾아온 이유에 대해서 먼저 파악을 해 나가고 그 다음으로는 추나요법이나 침, 약침 등을 다양하게 활용해 회복을 도와드렸습니다.



추나요법은 개개인의 골밀도나 피부의 상태와 같은 부분까지도 생각해 나가면서 신체를 압박하는 치료라 할 수 있겠는데 수기로 진행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별 맞춤치료를 기대해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안내를 전했습니다.




어느날 찾아온 회전근개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하지 못한다고 판단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조속하게 내원을 하시고 관리까지 신경을 써 주시기를 바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내원을 하신다면 다양한 방편으로 보탬이 되어 드릴 수 있음을 말씀 드리오니 참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