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부모님이라면 아이가 어릴 때부터 올바른 수면 패턴을 가질 수 있도록 신경을 써 주어야 한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이는 성장에도 도움이 되어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면역력의 관리 측면에서도 보탬이 되어 줄 수 있는 내용이 될 것이라 말씀을 드렸습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는 아직 미처 다 자라나지 못한 상태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면역력이 약하기 마련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생활 관리를 통해 추가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신경 써 주셔야만 했습니다.



만일 이에 대한 관리가 부족해진다면 자연스럽게 온갖 병증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고 경고를 드렸습니다. 대표적으로 이야기하고 싶은 부분은 주안동유아물사마귀였습니다. 해당 질환은 단순 피부질환이라고 생각이 될 수 있었는데 실제로는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찾아오는 바이러스 질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마귀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 찾아오는 질환이라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로 아이들이 경험하게 되는 유소아 물사마귀의 경우에는 MCV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어 찾아올 수 있었습니다. 어떤 게 되었건 공통적으로는 면역력이 떨어지며 바이러스에 대해 이겨내지 못하고 발생하는 질환이라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그러므로 인천후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아 치료를 위해 노력을 기울일 수 있게끔 해 주실 필요가 있음을 말씀 드렸습니다.



주안동유아물사마귀는 전염성 연속종이라고도 불리우게 되었는데요. 보통의 사마귀와 다르게 소양감을 동반하는 일이 자주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한다는 점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행동하는 면이 있기 때문에 가려움을 느끼면 곧장 그것으로 손을 가져다 대고 마구잡이로 긁어대곤 하였습니다.



이때의 자극으로 하여금 오히려 사마귀는 여기저기 퍼지게 될 수 있었스니다. 그런 다데가 긁는 정도가 심해지면 피부에 상처를 내는 일마저 벌어지게 될 수 있었습니다. 이 두 가지 문제로부터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치료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끔 노력을 기울여 주셔야 한다는 걸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바이러스를 품고 있는 상황인 만큼 다른 아이들과 접촉을 하며 놀다가 주안동유아물사마귀를 옮기는 일도 있었습니다. 또래 아이들도 마찬가지로 면역력이 높다고 볼 수는 없는 상태인 경우가 많을 것이기 때문에 한번 문제가 일어나면 피해를 확산시키기 쉬웠습니다.



자기 자신의 몸에서도 퍼지고 다른 이들에게도 퍼트릴 수 있는 질환이 사마귀인 만큼 관리와 치료에 성실하게 임하셔야 한다는 점을 강조 드렸습니다. 본원으로 내원을 하시면 아이가 겪고 있는 문제를 파악해 나간 다음 다양한 한방치료로 증상 그리고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라 할 수 있는 낮아진 면역력에 대한 관리를 같이 도와드리고 있었습니다.




소양감 진정을 도와줄 수 있는 처방을 별도로 진행함과 더불어서 면역력에 대한 부분은 한약으로 개선을 꾀하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주안동유아물사마귀 한의원에서 처방되고 있는 한약은 아이의 장부적인 허실을 충분히 생각해 나간 다음 진행이 된다고 말씀을 드리오니 참고하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어린아이들은 한약을 몽땅 비워내기가 어려울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면 복용에 대한 거부감을 금방 드러내기도 할 것으로 사료되는데요. 본원은 시럽 형태로 한약을 조제하여 처방을 하는 일도 있다고 말씀을 드리오니 해당 내용에 대해서 함께 확인을 해 보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사마귀에 그쳤다고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황이라면 언제, 어떤 문제가 덩달아 동반하게 될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황이 악화되는 일이 벌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관리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고 싶었습니다. 본원에서는 설명 드린 방안 이외에도 아이가 겪고 있는 문제와 상황을 고려하고 또 분석해 나간 다음 다양한 치료로 회복을 도와드린다는 걸 설명하오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