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격한 운동을 했다거나 부상을 입은 게 아님에도 불구하고 신체에 이따금씩 통증이 찾아오는 일이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사람의 몸은 생각보다 연약한지라 같은 자세를 오랫 동안 고수하는 등의 사소한 문제 행동만으로도 금방 통증을 토로하곤 합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아픔을 별것 아니라 치부하고 넘어가 병변을 키우게 되는 일도 있다고 경고를 드립니다.



업무, 운전 등 여러 가지 일들을 수행하다가 불현듯 뒷목 쪽이 아파온다고 생각을 해 보신 적 있을 것입니다. 이를 소위 담 걸렸다고 표현을 하는데, 워낙에 친숙한 표현이다 보니 자신의 몸에 어떠한 문제가 생겼을 것이라고 깊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만수동근막동통증후군이 보내는 신호이며, 치료를 통해 회복을 꾀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근막은 근육을 감싸는 조직의 일종입니다. 근육에 대해서는 익히 들어 보셨을 분들도 근막이라는 단어는 생소하게 여겨질 수 있겠는데 근육을 감싸며 동시에 보호를 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근막에 이상이 생기게 된다면 통증을 포함한 다양한 문제 상황에 노출될 수 있다고 인천후한의원에서는 경고의 말씀을 드립니다.




익숙하게 통증을 느끼는 부위로 뒷목이 존재하기에 뒷목을 예시로 들었지만 사실은 근육이 자리하고 있는 곳이라면 그게 어디가 되었든 만수동근막동통증후군의 대상으로써 작용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합니다. 때로는 어깨에 아픔이 찾아오는 일도 있으며 팔이나 팔꿈치 그리고 가슴이나 날개뼈 쪽, 둔부 근육 쪽까지도 발현을 하게 될 수 있는 것이 근막동통입니다.



따라서 사소한 아픔이라는 생각에 별것 아닌양 대수롭지 않게 넘어갈 것이 아니라 자신이 아파오는 이유, 원인을 낱낱이 따지고 그에 따른 치료까지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해서 말씀 드립니다.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위에서도 이야기 드린 것과 같은 잘못된 자세를 흔하게 꼽을 수 있겠으며 그외에도 근육을 과도히 사용하고 난 다음이라거나 스트레스가 쌓여 있을 때에도 덩달아 아픔이 찾아오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인 만큼 발생하게 되는 증상도 다양성을 보인다고 경고를 드리는데요.



이름부터가 만수동근막동통증후군이다 보니 통증만을 야기할 것이라고 생각을 하실 수가 있겠으나 그외에도 눈물, 콧물, 코막힘, 현기증 같은 증세가 근막동통의 위치에 따라 동시에 발현하게 될 수 있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또한 통증도 단순히 견딜 수 있을 수준으로만 찾아오는 것이 아니고 운동 범위를 축소하게끔 한다거나 통증 유발점과 별개로 떨어져 있는 곳에서도 아픔이 찾아오는 식으로 문제가 커지곤 하여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만수동근막동통증후군 치료를 위해 본원에서는 추나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나 가운데에서도 근막과 근육, 인대 등 연부조직을 자극하게 되는 경근추나를 시행하게 된다면 신체 전반적인 긴장 상태를 부드럽게 완화하면서 통증을 가라앉히고 조직의 정상화를 도모하는 데까지 도움받아 보실 수 있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저마다의 악화 정도 등을 따져 나가면서 약침요법이나 부항요법 등 필요에 따라서는 보다 다양한 한방치료를 겸하고 있는데요. 이들을 통해 그간 지독하게 따라붙던 통증들을 가라앉히고 차근차근 안정되는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곁에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단 근막동통증후군이 아니더라도 신체에 찾아오는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을 두고 있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대수롭잖게 생각했던 통증의 원인으로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 등의 퇴행성 질환이 발견되는 일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일시적으로 그치지 않고 계속되는 아픔이 느껴지는 중이라면 이에 대한 경계심을 허물지 말아야 하겠으며 내원을 하셔서 원인 질환을 판별하는 과정부터 차근차근 밟아 나가 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저마다 겪고 있는 문제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한방치료를 접목해 안정적으로 회복을 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