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은 이족보행을 해야 하는 동물인 만큼 신체의 몇몇 부위가 상당한 하중을 감당하기 마련입니다. 그 가운데 하나로 꼽을 수 있는 곳이 무릎인데요. 무릎은 신체의 다양한 부위 중에서도 가장 많은 하중을 감당해야 하는 곳입니다. 그렇다보니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무릎 쪽 상태가 악화되고 염증이 생길 가능성 또한 높습니다.


무릎 상태가 악화되면 전반적인 일상 생활에도 불편이 뒤따르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일시적인 통증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좀처럼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 통증이 괴로움을 더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라면 간석동무릎관절염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자신의 상태를 보다 꼼꼼하게 진단해 나가고 이후 결과에 따른 치료까지 차근차근 도움받아 보시라고 이야기 드립니다.



사람의 뼈는 기본적으로 딱딱하기 때문에 주변 조직의 도움 없이 움직인다고 생각을 하게 된다면 외부 자극 그리고 뼈끼리 부딪히게 되면서 상당한 통증을 자아내게 될 것인데요. 이때 뼈와 뼈가 만나는 곳에 자리하고 있는 관절은 안정적으로 신체의 움직임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바깥에서 전달돼 오는 충격 속에서도 뼈를 지키고 충격을 흡수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자극에 노출되기 쉬워, 공교롭게도 관절염과 같은 문제를 겪을 확률 역시 증가하는 것이라 인천후한의원은 이야기하곤 합니다.




문제의 발생 원인은 하나를 짚어 이야기하기 어려울 만큼 다양합니다. 먼저 들 수 있는 것은 신체 기능의 퇴행인데요. 사람은 나이가 들게 되면 자연스럽게 신체 기능이 약화되고, 이는 무릎 관절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내용이기에 대자연의 흐름 속에서 어쩔 수 없이 여러 가지 병증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릎을 자주 사용한다거나 사용 방식이 잘못된 경우에도 같은 문제를 겪게 됩니다. 직업, 취미에 따라서도 관절염이 발생하게 될 수 있으며 앉은 자세에 영향을 받는 일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간석동무릎관절염한의원에서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생활 관리 역시 겸해 주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 드리오니 이 또한 참고 바랍니다.



관절염을 진단할 때에는 통증 하나만을 보는 게 아니라 그외 다른 증상으로는 무엇이 있는지를 두루 살피고 있습니다. 보통은 통증과 함께 해당 부위를 만졌을 때 뜨거운 열감이 느껴지고 일반적인 상태와 비교해 보자면 퉁퉁 부어 있음이 확인되곤 합니다.


이외에도 무릎을 써야 하는 일반적인 걷기 속에서도 아픔이 가중된다거나 정좌, 무릎 꿇기와 같은 특정한 자세들 속에서 통증이 심화되면서 움직임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 역시도 관절염이 유발하는 증상들 중 하나라고 이야기 드리고 있습니다.



치료를 진행할 때에는 무릎의 상태를 먼저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무릎이라고 뭉뚱그려 표현하고 있으나 염증이 존재하는 위치는 개개인별로 다를 수밖에 없는 데다가 발생 원인 등도 차이가 나는 만큼 이들을 총체적으로 살펴나간 이후 치료를 계획할 수 있게끔 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간석동무릎관절염한의원에서는 검사를 진행한 다음 추나, 약침, 뜸, 부항, 한약 등의 한방치료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 추나요법은 무릎 관절 쪽 근육과 인대를 안정화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염증을 가라앉히고 그간 통증으로 인해 축소되었던 운동성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이야기 드립니다.



무릎 상태가 악화되는 걸 가만히 방치하게 되면 통증이 심해지면서 활동에도 번거로움이 생겨날 수밖에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위에서 설명 드린 여러 가지 증상 중 자신에게 해당되는 증세가 있다고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계속 의심만 한 채 끝을 낼 게 아니라 내원을 하신 다음 검진을 받아 보실 것을 간석동무릎관절염한의원은 이야기 드립니다.


만일 관절염이 있는 게 아니더라도 통증이 계속 찾아오고 있다는 건 관절염의 초입으로 들어가는 중일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고 그외 기타 다른 문제를 앓는 일도 있기에 상태를 따져 나가고 그것을 밑바탕에 둔 한방치료로 회복을 도모할 수 있게끔 해 주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