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의 생활 반경을 넓혀 주는 다양한 이동 수단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상 그들보다도 자주 써야 하는 것이 바로 사람의 두 다리입니다. 단순히 이동을 할 때만이 아니라 적정 수준으로 운동도 해 주어야 건강한 삶을 영위하심이 가능합니다. 그렇다 보니 갑작스럽게 불거지는 무릎 통증은 일상생활을 위태롭게 만드는 원인으로 작용하는데요.


무릎에 이상이 생기는 데에는 다양한 원인이 관여할 수 있겠으나, 그 가운데에서도 흔히 목격되는 것이 관절염입니다. 인천서구퇴행성관절염한의원에서는 관절염이 의심되는 상황일 시 가만 두고볼 것이 아니라 서둘러 움직이셔서 치료를 진행해 달라고 말씀 드립니다.



관절은 연골, 근육, 근막, 인대 등 익히 들어 보셨을 조직들로 구성되어 있는 부위인데요. 정상적인 상태일 때에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도와줄 뿐 아니라 외부에서 가해지는 충격을 일정 수준 흡수해 주는 역할을 겸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다양한 요인으로 하여금 염증이 발생할 때부터입니다. 이들은 본래 무릎의 역할과 맞지 않게 통증을 비롯한 여러 가지 이상 증후를 동반시킨다고 인천후한의원은 경고합니다.




관절염은 관절이 존재하는 곳이라면 그 어디든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릎에 집중하는 이유는 무릎이라는 부위의 특성상 염증의 발생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하중을 견뎌야 하는 여러 부위 중에서도 가장 많은 하중을 감당해야 하는 곳이기 때문에 손상을 입게 되기 쉬우며, 체중이 많이 나가는 분들일수록 하중 또한 늘어나게 되면서 문제 상황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활동을 할 때 자연스럽게 많이 쓰이는 부위가 무릎입니다. 집안일은 물론이거니와 운동 등을 할 때에도 무릎이 크게 활용되는 만큼 주로 하는 일이 무엇인가에 따라서 무릎 염증이 발생해 문제 상황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인천서구퇴행성관절염한의원이 안내합니다.



발생 증상으로는 먼저 통증이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존재한다고 하여 관절염이라고 의심할 수는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붓기와 열감이 함께 동반되는 형태를 보여, 삼 박자가 맞는다면 무릎 관절염을 의심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양반다리나 무릎을 꿇는 등 특정 자세를 취하는 데에 차질이 생기며 계단을 오르는 식으로 무릎을 바짝 세우게 되었을 때 아픔이 가중된다면 염증의 존재를 의심할 만한 상황임을 인천서구퇴행성관절염한의원은 말씀 드립니다.


증세가 악화되면 뼈가 부딪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소리가 나거나 삐걱이는 경험을 하게 될 수 있고 보폭 및 보행 자세에도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부터 조속히 이상 여부를 살피고 또 돌보실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설명합니다.



치료를 진행할 때에는 한의학적으로 이루어지는 사진검사를 비롯하여 신체 상태를 살피는 검진을 실시한 다음 추나요법, 약침요법, 물리치료 등을 다양하게 활용해 회복을 도와 나가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에서도 추나요법은 관절 상태를 정상화하여 염증 회복을 도와드림이 가능하며 자연스럽게 어그러져 있던 신경 흐름을 바로잡음이 가능합니다.


외에도 약침요법을 통해 염증 및 통증 반응이 있는 곳에 직접적인 자극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한방치료를 활용하여 차근차근 회복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곁에서 보탬이 되어 드립니다.



인천서구퇴행성관절염한의원에서는 비단 무릎이 아니더라도 신체 다양한 부위에 염증 발생 가능성이 있음을 다시금 짚고 넘어가려 합니다. 척추나 팔꿈치 심지어는 손가락, 발가락처럼 경미한 부분에서도 문제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이상을 경험하고 있다면 혹시 모를 가능성까지도 경계하시고 회복에 임해 줄 것을 설명합니다. 본원에서는 개개인이 처해 있는 상황을 고려한 한방치료로 회복은 물론이거니와 재발을 예방하는 것까지 도와 이전과 같은 안정적인 일상생활로 복귀하실 수 있게끔 보탬이 되어 드린다는 점 말씀 드립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