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의 몸 안쪽을 들여다보면 뼈와 뼈는 단순히 연결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만나는 부위에 관절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절은 익히 들어 보셨을 연골이나 인대, 근육, 활막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조직인데요. 이는 사람이 한결 자유로운 몸짓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외부에서 혹은 움직이면서 발생하는 자체적인 통증을 흡수시켜 안정적인 일상생활의 유지에도 보탬이 되어 주고는 합니다.


그런 관절에 퇴행이 생긴다면 이는 곧 다양한 이상 증후를 만들어내는 계기가 됩니다. 대표적으로는 무릎관절염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무릎은 신체의 하중 상당수를 담당하는 부분이고 또 움직임도 많아 퇴행이 촉진되기 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미추홀구무릎관절염한의원에서는 이상이 있다면 조속하게 치료를 진행하셔야 한다고 말씀 드립니다.



무릎 퇴행이 촉진되는 데에는 여러 원인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로는 노화를 들 수 있겠으며, 노화 외에도 최근 젊은 나이에 관절염을 유발하는 원인에 비만과 고강도의 운동이 존재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과체중이 되면 그만큼 무릎이 감당해야 하는 하중도 늘어나기 때문에 관절이 약해질 가능성이 농후해지며 운동의 경우 관절을 많이 쓰는 활동을 한다거나 그게 아니더라도 잘못된 자세를 취해 관절에 자극이 간다면 무릎관절염으로 연결될 수 있음을 인천후한의원은 이야기합니다.



그렇다 하여 노화, 운동, 비만만이 관절염을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추돌처럼 물리적으로 강한 충격이 가해지게 된다거나 유전적인 영향을 받기도 하고, 쪼그려 앉는 등의 잘못된 생활 습관 역시도 무릎 관절을 닳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이로써 관절염이 발생했다면 먼저 느껴지는 증상은 통증인데요. 이때의 통증은 보통 열감과 부종을 동반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릎이 아파오는 만큼 일상적인 움직임에 어려움을 겪을 뿐 아니라 특정 자세를 취하기 어려워하는 등 다양한 문제 상황에 노출될 수 있다고 미추홀구무릎관절염한의원이 말씀 드립니다.



따라서 치료를 통해 회복을 도모하셔야 함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본원에서는 무릎관절이 어떻게 손상되었고 언제부터 그러한 증상이 있었는지 등을 다방면으로 파악하여 여러 가지 한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실시되는 것은 추나요법입니다. 추나는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문제를 겪고 있는 신체관절에 안정적인 회복을 도모하는 치료인데요.


한의사가 해당 부위에 자극을 전달함으로써 경락 소통과 기혈 순환을 원만하게 만들어 통증을 경감시킴이 가능합니다. 또한 틀어짐, 고착 등의 문제를 겪던 관절을 진정시킴으로써 관절 움직임을 회복해 기존과 같은 일상생활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도움받아 보심이 가능하다고 말씀 드립니다.



미추홀구무릎관절염한의원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한방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적으로 발생한 염증에서부터 강한 통증을 경험하고 있는 중이라면 약침요법을 활용해 국소부위에 자극을 전달 드리고 있으며 이외에 전침요법이나 부항, 뜸 등의 한방치료를 실시합니다. 또한 관절 이상으로부터 발생한 어혈이 내부를 어지르고 있다면 한약처방을 실시해 노폐물을 배출해 안쪽 상태를 개선해내기도 합니다.



관절이라면 어디나 관절염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가운데에서도 무릎이 주된 고통을 토로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해부학적인 특성상 무릎의 위치가 상당히 불안정하기도 하고 다른 부위보다도 강한 하중을 견뎌내야 한다는 점도 무릎 관절염의 발생 빈도가 높은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그런 데다가 스포츠를 즐기는 등 개개인 성향에 따라서도 관절염이 발병하기 쉬운 환경을 구성하고는 합니다.


미추홀구무릎관절염한의원은 어떤 것이 원인이 되었던 치료를 통해 늦지 않게 회복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씀 드리는데요. 그대로 상태가 악화된다면 통증 및 움직임에 제약이 걸리면서 다양한 문제 상황을 겪게 될 수 있다고 다시금 강조하여 설명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